[스탁시크릿] 20일선 돌파매매 > 검색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검색식

공개 [스탁시크릿] 20일선 돌파매매

작성일 22-10-04 14:41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팡수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5,457회 댓글 8건

본문

1. [일]0봉전 일목균형표(9,26,52) 주가 >= 선행스팬 2

: 일목균형표는 매물대를 의미한다고 보면 된다. 선행스팬 2는 매물대의 대표선이라 생각하면 된다.

즉, 주가가 선행스팬 2 근처에 있거나 그 위에 있다는 말은, 매물대를 지지하고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추가 힌트를 드리자면, 일목균형표의 선행스팬 2를 강력하게 뚫는 종목은, 잠시 조정 후에 다시 재상승할 확률이 높다. 왜냐하면 매물대를 강하게 뚫을 수 있는건 세력이고, 매물대를 강하게 뚫은 종목은 세력이 들어온 종목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2. 주가등락률:[일]1봉전(중) 종가대비 0봉전 시가등락률 2%이하

: 전일 종가대기 당일 시가 등락률이 2% 이하라는 것은, 오늘 시가가 높지 않아야 한다는 뜻이다.

보통 주식을 거래할 때, 당일 시가가 높이 뜬 종목은 하락하는 경우가 많다.

3. 주가이평돌파:[일]0봉전 (종가 1)이평 (종가 20)이평 골든크로스

20일선 돌파매매를 의미하는 지표이다. 오늘 종가가 20이평을 골든크로스로 돌파하는 종목을 가려내는 지표이다.

20일선을 돌파하기 전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 보다, 20일선을 돌파한 직후의 종목을 사는 것이 더 좋다.

왜냐하면 심리적으로 20일선이 저항선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20일선을 돌파할 때 매물이 많이 나온다. 따라서 많은 매물을 먹으며 힘있게 20일선을 돌파하는 종목은 추가 상승을 할 확률이 매우 높다.

4. 거래량 순위 상위 100

20일선을 돌파하는 종목이, 거래량까지 많다면 그 종목은 그 날 상승할 확률이 매우 높다.

위와 같은 영웅문 조건검색 지표의 조합으로 20일선 돌파매매 종목을 선별한다.

추천2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쓸3울산님의 댓글

profile_image no_profile 쓸3울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팡수원님 좋은 검색식 감사합니다.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시가가 낮은 종목, 20선 돌파 후 매수, 거래량 많은 종목... 모두 통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운영자메일 : nicehoonlove@nate.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최훈규
Copyright © MURYOSTOCK.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