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단타 검색식을 만드시는분들에게 드리는글 (2. 매매방식) > 검색식


초보 단타 검색식을 만드시는분들에게 드리는글 (2. 매매방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단타왕용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5건 조회 2,186회 작성일 19-06-11 19:35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번째 글을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드릴 부분은 매매방식 입니다.


제가 말씀드릴 매매방식이란 포괄적으로 어떠한 목적으로 매매를 할것인지 인데요.


대부분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분들에게는 목적이 정확하게 있는게 아니라 광범위 합니다.


허황된 소문과함께 허황된꿈?을 이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건 사면 10배 될꺼야 라던지 이건 최소 2배는 가야지, 이건 상한가 갈꺼야 라는 꿈에 사로잡혀


수익매도를 하지 못하고 높은가격에 물려 팔지도못하고 하락하는 주식을보며 속앓이를 하시는분이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검색식을 만들기에 앞서 제일 필요한것은 매매방식! 목적이 되겠습니다.


첫번째. 수익목표

 - 어떠한 주식을 사던 목표 수익률을 정해놓고 해당 수익률이 도달하였을때는 일부던 전부던 꼭 매도를 하셔야합니다.

 - 이건사면 10배될꺼야 2배될꺼야 상한가 갈꺼야 라는 꿈은 수익목표가 정확기 없기에 생기는 일입니다.

 - 에초에 차라리 2배가 되면 팔꺼야! 이것도 수익목표가 됨으로 차라리 갠찮습니다.

 - 그렇지만 대부분 2배가 되면 3배가 될거같고 3배가되면 4배가될거같고 더 갈거같고 더 오를거같고 하다가 결국 상투에 물리게되는것이죠.

 - 단순한 논리로 은행 이자율을 생각햇을때 총 자본대비 1달간 은행에 넣는것보다 많이벌면 그건 이득입니다.

 - 큰욕심을 갖지않고 매매에 임하시는게 바름직하다 생각됩니다.

 - 저같은경우의 검색식을 만들때 수익매도률은 5~6%정도로 정해놓습니다.

 - 더오르던 어찌하던 팡규시스템 매매프로그램으로 해당수익률에 자동판매되죠.

 - 꼭 수익목표률을 정해놓고 검색식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매수조건에 대한 원칙

 - 매수조건에 대한 원칙이란뭐냐! 하실텐데요. 간단합니다. 언제 매수에 들어갈것인지 정하는것입니다.

 - 눈앞에서 막 오른다고하여 매수를 하고 막떨어진다고 매도하여 수익이 난다면 누구나 다 부자가 되었겟죠.

 - 검색식을 만드실때 해당 조건에 맞으면 꼭 해당 조건, 해당가격에만 매수를 하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 예를들어 검색식에 검색이 되어 그 검색식은 무조건 오르는 검색식이라 가정합시다. 다만 검색된 종목의 수익률은 1%가될수도있고 5%가될수도있습니다.

 - 그런상황에서 검색식에 검색되고 바로 매수를 하지않고 1~2%가 상승한후에 매수를 하신다면 수익목표율 1%인 종목을 1%상승한 상태에 매수햇다면

   그건 이미 수익목표가에서 매수한거나 마찬가지인게 되겟죠. 원칙에서 어긋나 매수타이밍을 놓치셧다면 과감하게 버리고 다른종목을 찾으세요!

 - 이원칙을따르지않고 검색식을 만들기 시작하시면 이조건 포함하고 저조건 포함하고 처음 목표설정하였던 검색식의 방식에서 계속 벗어나게됩니다.


세번째. 손절매도조건에 대한 원칙

  -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첫번째 원칙인 수익목표와 반대로 하락햇을경우 어느부분에서 손절매도를 하겠느냐 라는 원칙인데요. 

  - 주식의 꽃은 매도다! 라고할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 손절타이밍을 놓쳐 돌이킬수 없는상황까지 오게된다면 돈이 묶이게 되고 더이상 매매도 이어갈수없게되며 멘탈또한 버텨주지못합니다.

  - 이 주식은 꼭 매수후 -4%이상 손해가나면 파겟다 라던지 일봉상 5일이평선을 이탈하면 팔겟다라는등 꼭 손절매도 원칙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위 3가지 원칙을 꼭 정하고 지키신후에 제글을 계속 잃어주셨으면 합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수연아빠천안님의 댓글

no_profile 수연아빠천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기본적인 글 같지만 전혀 기본적이지 않는 글입니다.
충동 매수와 손절만 잘 관리 해도 ..... 말은 쉽지만
항상 늦은 후회만 ... "내가 왜샀지?" "왜 빨리 안짤랐지?" 이렇게 하루를 마감합니다.
그래서 팡규님의 자동 매매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빛돌이님의 댓글

빛돌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좋은 글 감사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항상 하는 말이 원칙대로....어기는 순간 깡통 ^^
원칙을 지키기가 너무 힘들다는게 함정.

회원로그인


검색식

검색식 더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524
어제
976
최대
2,829
전체
902,407

운영자메일 : nicehoonlove@nate.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최훈규
Copyright © MURYOSTOCK.COM All rights reserved.